핫타임뉴스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예술 및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22 [15:09]

의왕시 청소년수련관, 청소년 문화.예술 및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22 [15:09]

 

의왕시청소년재단(이사장 김성제)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1일 청소년 문화‧예술증진 및 전통문화 활성화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국악연희 타야컬쳐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두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통문화 예술 교육 지원 △프로그램 운영 및 홍보 △활동 특성에 적합한 전문 지도 인력 추천 등 보유하고 있는 역량과 자원을 활용해 의왕시 청소년들이 전통을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자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국악연희 타야컬쳐스는 오는 4월부터 12월까지 매주 토요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을 이용하는 청소년들에게 국악 전문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유재희 관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의왕시 청소년들을 위한 전문적인 국악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의왕시 청소년들이 전통문화를 이끌고 향유하는 청소년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청소년수련관은 의왕시청소년국악예술단을 2010년부터 현재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의왕시 내 전통문화 발전을 위해 다양한 환경 및 자원을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