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시장 김경희) 청미도서관에서는‘제60회 도서관 주간(4. 12. ~ 4. 18.)’을 맞아 4월 한 달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펼친다.
도서관주간이란 매년 도서관의 가치와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국도서관협회가 주최하는 독서문화 캠페인으로, 60회를 맞은 올해는“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 중입니다”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청미도서관에서는 연체도서를 모두 반납할 경우 연체상태를 해제하는 ▲봄격 연체탈출, 3권 이상 도서 대출 시 포춘쿠키를 제공하는 ▲독서명언‘포춘쿠키’뽑기, 과년도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는 ▲듬북(BOOK) 드림(DREAM) 등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행사가 운영된다.
또한 과학의 날(4월 21일)을 기념하여 과학실험 퍼포먼스와 함께 다양한 과학적 원리를 배우는 ▲사이언스 매직쇼, 과학놀이를 통해 관련도서를 함께 탐색하는 ▲사이언스 북클럽(초등 저/고학년) 등의 행사가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 신청은 3월 26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일정 및 자세한 사항은 이천시통합도서관 홈페이지(www.icheonlil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경희 이천시장은“도서관주간을 맞아 시민들이 도서관을 직접 방문하여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경험하고, 책이 주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