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정경자(국민의힘, 비례) 도의원은 지난 21일 경기도의회 남양주상담소에서 경기도청 건설국 하천과와 만나 경기 하천길 사업과 관련해 업무보고를 받는 시간을 가졌다. 업무보고 주요 내용으로는 ‘경기 하천길 연속성 확보, 경기 북구 일맥三통 조성’과 ‘남양주시 구운천 산책로 조성’이 있었다.
이 자리에서 경기도 하천과 과장은 “경기북부 지역이 여러 중첩 규제로 인해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에 한계가 있는 상황이다.”라고 하면서 “경기 북부 도민들의 여가·힐링 공간 조성, 지역 간의 관광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 건설국이 앞장서 경기 하천길 단절 문제를 해소하려고 하겠다.”라며 주요 사업 진행 상황을 설명하였다.
이에 정경자 의원은 “경기 북부 하천길이 여러 규제로 인해 발전에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지만 경기도의회 도의원으로서 집행부와 협력해 경기도민이 쾌적하고 편안한 공간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구운면 산책로 조성사업에 대해서도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하였다. ‘경가북부 일맥三통 조성’에서의 ‘三통’은 ①걷고·달리고 싶은 마음이 통하다, ②지역(경기)과 지역(서울)이 통하다, ③경기 북부 지속 가능한 기회로 통하다를 의미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