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탄현면, 지역 주민 재능기부로‘드럼배움터’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3/25 [15:17]

파주시 탄현면, 지역 주민 재능기부로‘드럼배움터’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3/25 [15:17]

 

파주시 탄현면은 6월 4일까지 ‘쿵짝쿵짝 교육발전소, 드럼배움터’를 운영한다.

‘쿵짝쿵짝 교육발전소, 드럼배움터’는 지역 주민의 재능기부로 이뤄지는 사업으로, 드럼의 명칭과 악보 표기법, 도구 잡는 법 등의 기초 교육부터 리듬 교육까지 일회성이 아닌 12회의 교육 프로그램이 체계적으로 운영된다.

이번 교육은 드럼세트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30년 경력의 케이엠에스 뮤직(KMS MUSIC)고명수 대표가 강사로 나서 여가생활이 부족한 지역 주민이 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19일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 수리센터에서 진행된 첫 번째 교육에는 8명의 교육생이 참석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지역 주민은 “첫 수업에 평소 접하기 쉽지 않은 드럼을 쳐 보는 것이 재미있었고, 내가 좋아하는 노래와 함께 박자를 맞춰보니 스트레스가 풀렸다”라고 전했다.

전현정 탄현면장은 “문화적 혜택이 제한적일 수밖에 없는 마을에 자발적인 재능기부로 문화 활동을 추진할 수 있게 되어 지역 공동체 일원으로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이러한 재능기부 사례가 다른 재능을 가진 지역 주민에게도 선한 영향력을 불러일으키기를 바라며, 그 중심에는 탄현면 행복마을관리소가 가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