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부천시, 2024년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27 [15:07]

부천시, 2024년 청소년 시옷스쿨 개강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27 [15:07]

 

부천시(시장 조용익)는 26일부터 부천시 소재 초·중·고등학교 또는 청소년 단체를 대상으로 ‘청소년 시옷스쿨’을 개강한다.

‘청소년 시옷스쿨’은 매년 학급 단위로 모집해 진행되며, 올해 강좌는 ▲사회문제 해결 ▲사회적 경제 이해 및 혁신적 창업 과정 ▲사회적 경제 체험형 교육을 통한 취·창업 진로 탐색 과정 ▲공정무역 인식확산 교육 및 활동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창업 활동으로 이어지는 체험 위주로 강좌를 구성해 아이들의 큰 호응이 기대된다.

시는 다양한 연령대의 청소년들이 스스로 사회문제를 찾고 해결하는 경험을 통해 성찰적 태도를 기르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가질 수 있도록 올해 참여 대상을 초등학교 4학년까지 확대했다.

또한 편리한 신청을 위해 부천여성청소년재단 미래교육센터와 협력해 부천교육 원클릭 플랫폼에서도 동시 접수를 진행한다.

정리나 부천시 일자리정책과장은 “청소년 시옷스쿨에 대한 높은 호응은 우리 지역 문제 인식과 해결에 대한 청소년들의 의식 수준이 높다는 증거”라면서 “앞으로도 청소년 시옷스쿨이 소셜리빙랩로 이어지는 원스톱 사회문제 해결 플랫폼이 될 수 있게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옷스쿨’은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사회적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대상별·분야별 교육을 제공하는 부천시 대표 사회적 경제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는 시 예산소진 시까지 수시로 신청하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사회적경제센터(032-625-2991~6)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