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인천시교육청·인천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급식을 위한 위생 지도 점검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28 [15:53]

인천시교육청·인천동부교육지원청, 안전한 학교 급식을 위한 위생 지도 점검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28 [15:53]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과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희)은 안전한 학교 급식을 위해 위생 지도점검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인천시교육청은 이날 인천동양중학교에서 2024학년도 상반기 간부공무원 급식학교 현장 특별 점검을 실시했다.

도성훈 교육감은 ▶식재료의 위생적 취급 여부 ▶급식실 청결관리 ▶급식종사자의 개인위생 준수사항 등을 점검하고 학교관계자들에게 학교급식 식중독 사고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점심시간 학생들에게 직접 배식하고 함께 식사하며 급식 전반에 대한 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도 교육감은 “우리 아이들의 소중한 한 끼를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는 학교급식 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맛과 건강을 지키는 것뿐만 아니라 위생사고 없는 안전한 학교 급식을 제공하도록 위생과 안전 관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관내 급식학교 151교와 학교급식법 대상 공·사립유치원 64개원을 대상으로 급식 위생·안전 지도점검을 이달부터 실시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급식시설 관리 ▶개인위생 ▶식재료 관리 ▶작업위생 등 36개 항목이며 상·하반기 연 2회 지도점검 할 예정이다.

학교·유치원 급식에서 사용되는 모든 식재료의 구매·검수부터 조리 전 과정에 걸쳐 위해요소를 파악하고 관리하여 식중독을 예방하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교육지원청에 배치된 순회 영양교사는 소규모사립유치원에 대해 매월 급식컨설팅과 위생·영양관리 등 급식업무 전반을 지원한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 내실있는 점검과 지속적인 지도를 통해 식중독 사고를 예방하고 신뢰할 수 있는 급식을 제공하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