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양주소방서, 경기북부상공회의소와 소방안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3/28 [15:57]

양주소방서, 경기북부상공회의소와 소방안전 협력체계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3/28 [15:57]

 

양주소방서(서장 강덕원)는 27일 경기북부상공회의소와 협력체계 구축으로 공장 화재 저감과 안전한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양주소방서장(강덕원)과 경기북부상공회의소 회장(박종서)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양주시의 공장 화재에 대한 안전의식 제고와 소방안전분야의 효율적인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소방안전컨설팅 및 안전교육의 내실화 ▲화재예방대책 추진에 관한 상호 협력 ▲소방홍보 및 사회공헌활동 상호 지원 ▲ 실무협의체 구성운영 등 필요한 사항을 이행하기로 했다.

특히 공장 화재 저감을 위해 ‘공장마다 똑똑똑!’이라는 슬로건으로 화재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현장 안전교육을 좽화하고 화재안전물품 배부, 다언어 외국인 신고 스티커 배부 등 실효성있는 시책을 협업하여 추진하기로 하였다.

강덕원 소방서장은 “양주소방서의 역량과 경기북부상공회의소의 인프라를 접목하는 것은 소방안전문화를 확산하는데 큰 역할을 할 수 있다”며 “향후 지역특색이 반영된 화재안전대책을 상호 발굴하여 지역 소방환경이 개선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