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여주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휴카페 머묾(이하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 3월 26일 “더 새롭게, 따뜻하게, 세심하게, 청소년과 함께하는 사업설명회”를 진선화, 이상숙 시의원, 시청 관계자, 교육청, 경찰서, 보호관찰소, 청소년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학부모, 청소년 등 60명이 참여하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2024년부터 사)한국예술심리상담협회에 민간위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임상섭센터장은 “여주시 청소년의 마음을 보듬고, 따뜻하고 세심하게 살피는 청소년 상담 전문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청소년안전망을 강화하고, 상담사 역량 향상에 집중하여 기관의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진선화, 이상숙 시의원은 “여주시 청소년 인구가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단 한 명의 아이도 놓치지 않고 청소년이 행복하고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데, 함께 협조하고 도우미 역할을 하고 싶다” 라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학교 밖 청소년의 축하공연으로 우쿠렐레가 경쾌하고 발랄하게 연주되어 새롭게 시작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좋은 기운을 보태주었다.
사업설명회에서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사업들이 소개되었는데, 특히 고위기 청소년 지원사업, 1388 청소년 지원단, 청소년 상담 축제, 인성교육, 부모 교육, 카운슬러 대학 등의 특화된 사업들이 주목을 받았다. 여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앞으로도 “여주 미래의 청소년이 정서적 안정과 인성교육 확대를 통해 청소년의 마음 건강을 챙기는 데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