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 덕양구 삼송1동은 지난 27일 창릉천 일원에서 삼송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보건복지 서비스 안내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힌 ‘제1차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는 덕양구 사회복지과 희망복지팀과 함께 연계하여 진행했다. 복지사각지대의 지역주민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운동하시는 분들이 많은 창릉천 일원에 상담소를 설치했다.
상담소에서는 ▲긴급복지지원, 기초연금 등의 초기 복지 상담 ▲혈압 체크, 치매선별검사 등 기초 건강상담을 진행했다. 이후 상담 결과를 토대로 적절한 자원 연계 및 후속 모니터링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복지 정보 안내문, 혈압관리 교육자료 및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위기가구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이종복 삼송1동장은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통해 지역 주민의 보건복지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내 유관기관들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삼송1동은 올해 관내 기관과 협의체 소속 단체들의 참여로 민관협력을 확대해 삼송역, 창릉천, 경로당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지점에서 찾아가는 보건복지상담소를 운영하여 주민들에게 효과적인 보건복지 서비스 홍보와 적극적인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