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이랜드 어린이집에서 왔습니다” 4월 1일 이천시 모가면 소재 아이랜드어린이집(원장 김응남)은 모가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하는 ‘자원순환 교환사업’에 참여했다.
어린이집에서 간식으로 제공되는 우유를 다 마신 후 원생들이 직접 물로 깨끗이 세척해서 말려 가지고 온 우유팩의 양은 대략 20kg. 새 화장지 20개로 교환할 수 있는 양으로 어린이들이 직접 모가면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여 자원재활용의 의미와 가치를 몸소 체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아이랜드 어린이집은 평소 지속적인 자원순환에 깊은 관심을 갖고 환경지킴이 사업에 앞장서고 있으며, 빈 페트병을 가지고 오면 친환경세제를 나눠주는 제로웨이스트 사업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김응남 아이랜드원장은 “아이들이 마신 우유팩을 화장지로 교환하는 체험을 통해 자원재활용에 대한 뜻깊은 교육의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자원재활용과 환경보호 실천을 위해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허수행 모가면장은 “탄소중립 실천에 관심을 갖고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사업에 동참해 준 아이랜드어린이집 어린이들에게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천시는 ‘우유팩 교환사업’으로 우유팩 1kg당 화장지 1롤을 지급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