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시덕풍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9일 제22기 하남시청소년참여위원회를 발족하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기본법 제5조의 2항에 따라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을 높이고 권익을 증진하고자 청소년들이 하남시의 정책 수립,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활동하는 기구이다.
이번 22기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참여위원회로 활동하길 희망하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정책제안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14명이 선발됐다.
위원회는 ‘정기활동’과 ‘청소년 정책활동’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정기활동’에는 ▲분기별 정기회의 ▲교류활동 ▲워크숍 및 간담회 ▲캠페인 활동 등으로 구성되며, ‘청소년 정책활동’에는 ▲정책 동아리 ▲청소년 정책제안대회 ▲청소년 정책제안서 발간 등의 활동이 있다.
위촉식에 참여한 22기 위원은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가 하남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정책과 참여활동에 적극적인 모습으로 참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에 하남시 이현재 시장은 제22기 하남시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들에게 “하남시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시민의식 함양이 중요하다”며 “시민의식의 핵심은 공동체 참여와 소통”임을 강조하였다. 또한 “시에서도 청소년정책 개발에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할 청소년참여위원회와 함께 청소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도록 지원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