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 박윤희) 화성시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3월 30일 자기주도여행 ‘자주여’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자기주도여행 사업 소개를 시작으로, 지난 자기주도여행 활동영상 감상, 각 팀 및 모니터링요원 소개, 여행 진행 시 안전교육 및 유의사항 안내, 회계 및 정산방법 교육, 교류활동 진행 등의 사전교육이 진행되었다.
‘자.주.여’는 자기주도여행의 줄임말로, 청소년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는 자기주도여행 체험활동으로 보호자 없이 청소년들이 모니터링요원과 함께 여행하는 프로그램이다. 청소년의 도전정신과 협업능력 향상을 위해 기획되었다.
청소년 각 팀당 총 5회의 자유여행 기회가 주어지며 이들은 여행경비를 전액 지원받게 된다. 자주여 담당자는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다녀오길 바라며, 이러한 경험을 통해 도전정신과 협업능력 등이 향상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발대식에 참가한 청소년은 “발대식이 너무 재밌어서 많이 웃을 수 있었고, 앞으로의 여행이 너무 기대된다.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고 모니터링 선생님과 친해진 것 같아 좋았다.”고 말하며 여행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었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자기주도여행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s://www.hswf.or.kr/youthculture/244)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015-3989)로 문의하면 된다.<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