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04 [15:29]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거환경개선사업 실시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04 [15:29]

 

평택시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한용희)는 3일 저장강박 증상으로 집 내부 및 주변에 생활 쓰레기를 저장해 개인위생뿐 아니라 이웃 주민의 건강까지 위협하는 어르신의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개선사업을 펼쳤다.


해당 가구는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자체 활동을 통해 발굴돼, 송북동 통합사례 회의를 거쳐 어르신에게 일반쓰레기를 비롯한 음식물쓰레기 및 폐기물 처리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날 주거환경개선사업에는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송북동 행정복지센터, 송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림판넬, 평애미화사, 오성산업 등 여러 단체 및 업체와 협력해 각종 생활 및 음식물 쓰레기 등 적치물을 처리하고, 집안 내부 청소도 진행했다.


윤경숙 송북동장은 “비오는 날씨에도 아침 일찍부터 주거환경개선을 위해 힘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과 업체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송북동 관내 어르신들이 앞으로도 건강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거환경개선사업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한용희 위원장은 “주거환경개선 활동을 통해 어르신께 보다 나은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며, 주변의 이웃들을 더 꼼꼼히 살펴 도움이 필요한 곳에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