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05 [15:13]

안양시청소년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 2024 iF 디자인 어워드 수상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05 [15:13]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이하 재단)은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이 ‘iF 디자인 어워드 2024’ 커뮤니케이션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독일 인터내셔널 포럼이 주관하는 iF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미국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불리는 최고 권위의 상이다.

재단은 커뮤니케이션(공공 브랜딩) 부문 본상을 수상하여 브랜드 이미지 디자인의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올해 창립 25주년 및 박달·관양청소년문화의집 등 신규 문화의집 2개소 개관을 앞둔 재단은 지난해 5월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발을 시작으로 전사적 차원의 리브랜딩을 추진 중이다.

재단 브랜드 아이덴티티 ‘드림버블(DREAM BUBBLE)’ 심볼의 원형 유닛은 ‘청소년의 꿈’을 상징하며 청소년들의 꿈이 모여 만드는 빛나는 미래를 형상화했다.

지난해 12월에는 브랜드 로고와 전용 색상을 활용해 제작한 굿즈 17종을 비롯해, 브랜드 스토리 영상 등 온·오프라인 브랜디드 콘텐츠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브랜드 팝업스토어 ‘Bubble’s Popup’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재단은 공공기관의 딱딱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통해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유입되기를 기대하며, 2024년 재단 브랜드 이미지 확산을 위한 다양한 행사 및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

만안청소년수련관에서는 상설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안양시 청소년 축제 등 각종 행사 및 축제 시 부스형 팝업스토어 운영을 통해 안양시 청소년들에게 다촘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