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철호)과 인천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광석), 인천광역시교육청학교지원단(단장 이정기),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관장 김재영), 인천광역시교육청서구도서관(관장 박정희)은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북부교육지원청은 수목의 가치와 소중함을 알리고 자연 친화적인 근무 환경 조성을 위해 이날 청사 앞에서 직원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나무 심기와 환경미화 행사를 열었다. 참여한 직원들은 자두나무 식재를 시작으로 초화 데이지 심기, 청사 안팎 환경미화, 잡초 제거 등을 통해 탄소중립을 실천하고 자연과 함께하는 쾌적한 근무 환경을 조성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같은 날 식목 행사를 개최했다. 서부교육지원청 직원들은 푸른 녹지환경 조성을 위해 친환경 텃밭을 가꾸고, 직접 봄꽃을 심으며 청사 주변 환경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는 청렴 캠페인을 더해 ▶자기 이름으로 청렴 의미를 담은 삼행시를 나무에 달아보는 ‘청렴나무’ ▶청렴의 의미를 새기며 사진을 촬영하는 ‘청렴 포토존’ 등도 운영했다.
학교지원단은 식목일을 앞두고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과 실천을 위한 ‘청렴실천·다짐 식목행사’를 4일 실시했다.
행사는 청렴에 대한 의지를 전 직원이 함께 실천하며 청렴한 조직문화를 만드는 데 동참하고 이를 바탕으로 ‘신뢰받는 학교 지원, 청렴한 인천교육’을 실현하자는 취지로 마련했다. 주 내용은 ▶전 직원 청렴 실천 다짐·결의 ▶청렴 다짐 문구를 팻말에 새긴 청렴화단 조성 ▶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주변 환경정화 활동 등이다.
부평도서관도 도서관 이용자가 좀 더 쾌적한 환경에서 일상 속 청렴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하는 ‘청렴을 꽃피우다’ 행사를 4일 개최했다. 부평도서관 직원들은 화분에 꽃을 심고 주변을 정화하며, 청렴 슬로건을 게시했다.
서구도서관은 5일 직원들이 직접 작성한 청렴 표어를 담은 일일초 화분을 나누고, 매일 식물을 가꾸며 청렴한 마음을 함께 다지기로 결의했다. 이후에는 가재울꿈어린이도서관에 조성한 스마트가든을 정비하고, 도서관 이용객들이 편히 쉴 수 있는 녹색환경을 조성했다.
서구도서관 관계자는 “일일초의 꽃말은 ‘즐거운 추억’으로 직원들이 오늘의 청렴-식목 행사를 꽃말처럼 즐겁게 추억하길 바란다”며 “매일 꽃을 피우는 화분을 보며 일상에서의 청렴을 지속적으로 실천하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