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문산읍, 성인 페스티벌 결사 반대 집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06 [06:47]

파주시 문산읍, 성인 페스티벌 결사 반대 집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06 [06:47]

 

파주시에서 논란이 된 성인페스티벌 개최와 관련해 당초 개최 장소로 거론되었던 문산읍 주민들이 5일 17시 문산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성인페스티벌 문산읍 개최 결사반대 집회를 긴급하게 개최했다.

이날 집회에는 문산읍 이장단 협의회, 문산읍 주민자치회, 문산읍 새마을 부녀회, 파주시 새마을 부녀회, 파주시 여성단체협의회, 문산읍 자율방범기동순찰대, 문산읍 청소년 지도위원회, 파주시 청소년 수련관, 문산사회복지관, 문산육아종합자원센터 등 주민 100여 명이 참석해 성인페스티벌이 문산읍에서 개최되는 것을 결사 반대하는 구호를 외쳤다.

이들은 성인 페스티벌은 성을 상품화하고, 여성을 성적 대상화함으로써 잘못된 성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우려가 있으며 성평등한 사회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파주시의 정책과는 전혀 맞지 않는 행사이기 때문에 문산읍뿐만 아니라 파주시 어디에서도 성인페스티벌이 열리면 안 된다며 반대의 뜻을 밝혔다.

안승면 문산읍장은 “문산읍의 많은 주민들이 성인페스티벌 개최 소식을 듣고 깜짝 놀라 이렇게 함께 모이게 됐다”라며 “성인페스티벌이 문산읍에서 개최되는 것을 결사반대하고, 건전한 성 문화를 만들고 건강한 미래 세대를 길러내는 데 문산읍이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성인페스티벌은 당초 수원시에서 이달 20일부터 21일까지 개최하기로 했다가 수원시와 시민단체의 강력한 항의로 무산됐으며, 이후 파주시 문산읍에 있는 한 스튜디오로 개최 장소를 변경했으나 해당 스튜디오에서 5일 대관을 취소한 바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