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사회적경제원이 2024년 사회적경제 도약패키지에 참여할 경기도 소재 사회적경제조직 40곳을 22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사업은 창업 후 성장단계에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이 사업을 고도화해 ‘임팩트 유니콘 기업(연간 매출 100억원 이상 또는 기업가치 500억원 이상 사회적경제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시장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마련됐다. 운영기관으로 창업 지원 경험이 풍부한 ㈜로우파트너스와 ㈜엠와이소셜컴퍼니가 함께 협력한다.
사업기간 2년 이상 7년 이하의 사회적경제조직이라면 이번 사업에 지원할 수 있으며, 지원 분야를 ▲기후테크(지구 온난화 등 기후변화 해결 기술) 보유 기업 ▲글로벌 진출 희망 기업 ▲지역사회 문제 해결 기업 등으로 구분해 접수한다.
선정된 기업은 ▲사업 고도화 지원금 지원 ▲기업 진단, 투자 데모데이 등 액셀러레이팅(기업 성장) 프로그램 제공 ▲투자유치 및 판로개척 프로그램 ▲해외판로 및 특허 출원 등 기업 성장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지원받게 된다.
사업에 신청하고자 하는 기업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https://gsic.or.kr/) 내 ‘사업/교육 신청’ 메뉴를 통해 22일 오후 2시까지 지원하면 되며, 관련 사항은 성장도약팀(031-258-3287, 3282)으로 문의하면 된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다양한 사회 난제 해결과 시장 진출의 고민을 안고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을 지원하는 것은 사회적경제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지원을 통해 역량 있는 사회적경제조직의 기업 가치를 높이고 미래 임팩트 유니콘기업 발굴에도 힘을 싣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