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시장 주광덕)에서 운영하는 꿈드림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6일 학교 밖 청소년들의 제1회 검정고시를 응원하기 위해 의정부 소재 고사장 4곳에서 아웃리치를 진행했다.
이번 검정고시 아웃리치에서는 관내 학교 밖 청소년들의 신청을 받아 도시락과 간식 꾸러미를 제공하며 응원과 격려를 전하고, 꿈드림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락을 지원받은 한 청소년은 “시험장 주변에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 고민됐는데 도시락을 준비해주셔서 마음 편하게 시험을 응시할 수 있었다”고 전했으며, 또 다른 청소년은 “시험을 준비하느라 긴장을 많이 했는데 꿈드림센터 선생님들께서 응원해주셔서 시험을 잘 치를 수 있을 것 같다고”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도전에 용기와 박수를 보내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언제나 동행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꿈드림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들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한 멘토 수업과 교재 및 인터넷 강의 지원, 동아리 활동, 자립 활동, 문화 활동 등 여러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으며, 학교 밖 청소년 지원에 관심있는 청소년은 남양주시꿈드림센터(☎031-590-3946)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