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서울시, 시민에게 `약자동행` 정보 쉽고 빠르게 알린다…``동행메이트 2기 찾습니다``

양종열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4/04/11 [15:32]

서울시, 시민에게 `약자동행` 정보 쉽고 빠르게 알린다…``동행메이트 2기 찾습니다``

양종열 선임기자 | 입력 : 2024/04/11 [15:32]

 

서울시는 민선 8기 시정 핵심철학인 ‘약자와의 동행’ 정책 및 행사 등 관련 정보를 사회관계망(SNS) 활동을 통해 시민들에게 알기 쉽고 빠르게 전달해주는 온라인 서포터즈, ‘동행메이트 2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동행메이트 2기는 서울시 약자동행 정책에 관심이 많고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SNS) 활동이 활발한 운영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시는 동행메이트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지난해의 경우 우대요건에 해당했던 (블로그)월평균 방문자 1천명 이상, (인스타그램, 페이스북)구독자 1천명 이상인 매체를 운영하는 자 또는 블로그 인플루언서 등 사항을 공통선발 요건으로 추가했다. 또한 사진·디자인·영상 등 온라인 홍보에 활용되는 콘텐츠 제작 경험이 있는 경우에도 포트폴리오 제출 시에 가점을 받을 수 있다.

선발된 동행메이트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간 "약자와의동행추진단"과의 협업을 통해 ‘약자와의동행’ 정책 소개, 체험행사 수기, 약자를 위한 혁신 기술 소개 등의 콘텐츠를 기사로 제작 후 사회관계망(SNS)에 게시하는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동행메이트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서포터즈 활동 종료 후 활동 증명서가 발급된다. 특히, 올해는 연말 최종 성과우수자 2명에게는 포상금 100만원을 추가로 지급할 예정이다.


동행메이트에 지원을 원하는 시민은 ‘내 손안에 서울(mediahub.seoul.go.kr/)’을 통해 신청하거나 서울시 공식 누리집(seoul.go.kr) 내 고시공고 란의 링크를 통해 지원서를 접수할 수 있다. 기타 문의사항은 서울시 약자와의동행추진단 동행정책담당관(☎02-2133-9403)으로 하면 된다.

동행메이트 2기 선발 결과는 5월 10일 16시까지 서울특별시청 공식 누리집 고시공고 란에 게시될 예정이며, 합격자에 한해 연락처로 개별 문자 통보된다.


권명희 서울시 동행정책담당관은 “다양한 약자관련 사업들을 체험수기 및 영상을 통해 시민에게 소개하고, 사회적 약자에게 꼭 필요한 약자동행정책을 따뜻한 마음으로 우리 이웃에 전달할 서포터즈 모집에 열정 가득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종열 선임기자
핫타임뉴스는 단순보도를 지양하며,
차별화된 콘텐츠와 새로운 시도로 여러분의 요구에 부응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