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는 식생활의 중요성과 지역 먹거리의 가치를 인지하고 지속 가능한 식생활 실천 확산을 위해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 사업을 실시한다.
올해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는 전년도 식생활 교육 강사 양성 과정을 수료한 강사를 활용해 학교별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을 중점 추진하고, 파주시 먹거리 시민학교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학부모 식생활 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초중고교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찾아가는 식생활 교육’은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학생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학교는 파주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안내문을 참고해 4월 19일까지 전자우편(pajufoodedu@gmail.com)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확정 대상 통보는 4월 26일 신청자 메일로 개별 안내받게 된다.
이번 교육은 관내 초중고 학생들의 발달단계와 생애주기별 특성에 맞는 식생활 교육으로 아동‧청소년의 음식에 관한 올바른 지식과 바람직한 식습관 형성을 도와 건강한 식생활 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이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과 먹거리전략팀(☎031-940-460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