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림초등학교 6학년 학생 30명이 12일 오전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견학했다. 방문한 학생들은 서은경 의원의 환영 인사를 받았다.
학생들은 성남시의회 1층 홍보관을 관람하며 우리 시의 시의원 수와 시의원의 역할 그리고 주민을 대신하여 지역의 중요 의사를 심의·결정하는 시의회의 기능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서 방문한 본회의장에서는 본회의가 진행되는 의원석에 앉아 본회의장의 각종 시설물과 회의 진행 과정을 실제 회의가 진행되는 영상을 시청하며 이해하였고 직접 의사봉을 두드려 볼 수 있는 체험을 하였다. 이후 성남시의회 SNS 캐릭터 ‘이로운’과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견학을 마쳤다.
성남시의회 서은경 의원은 이날 시의회를 방문한 학생들에게 “성남시의회에 방문한 초림초등학교 학생 여러분을 환영한다”며, “오늘 견학을 통해 조례가 만들어지는 과정 그리고 시의원의 역할 및 주민대표기관으로서 시의회의 기능에 대해 이해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남시의회는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매일 두 차례(9시, 10시 30분) 단체견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열린의정’의 일환으로 어린이는 물론 모든 시민에게 성남시의회 홍보관을 개방하고 있다. 성남시의회 홍보관 단체견학에 참여하고 싶은 경우 성남시의회 홍보관(☎ 031-729-3808)에 유선으로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