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진접읍, 벤치마킹차 방문한 화성시 우정읍에 우수사례 소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15 [21:35]

남양주시 진접읍, 벤치마킹차 방문한 화성시 우정읍에 우수사례 소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15 [21:35]

중인 진접읍 주민자치회 최민경 사무국장

 

남양주시 진접읍 주민자치회(회장 김기철)는 지난 12일 주민자치 우수사례 벤치마킹차 방문한 화성시 우정읍 주민자치회 위원 30명 및 관계 공무원들을 맞이했다.

 

화성시 우정읍은 진접읍 주민자치회 사업 전반에 대해 설명을 듣고, 주민자치센터를 견학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우정읍 방문단에게 주민자치센터를 소개한 후 진접역 대학로 문화거리 활성화, 청소년 자치회 ‘진접아우름’, 진접읍 110주년 사진전 등 다양한 세대 및 주민들과 함께하는 지역특화형 사업 추진현황을 공유했다.

 

김기철 주민자치회장은 “도농복합이라는 비슷한 지역 환경과 여건이 주는 공감대가 있어 상호 간에 도움을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지속적인 교류를 통해 주민자치 발전에 시너지를 낼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접읍, 우정읍 주민자치회 사진

 

 

윤경배 진접오남행정복지센터장은 “저희 진접읍 주민자치회의 성과들은 위원들의 적극적인 노력, 주민과의 소통‧화합에서 비롯됐다고 생각한다.”라며 “이번 벤치마킹이 그간의 노고가 잘 전달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진접읍 주민자치회는 다양한 특색사업을 추진해 지난해 남양주시 주민자치 성과공유회 대상을 2년 연속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달 중 옥천군 주민자치연합회의 방문 등 타 지자체의 벤치마킹이 계속될 예정이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