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시흥시청소년재단은 시흥시 청소년의 심리 건강을 촉진하기 위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이하,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2023년 시흥시청소년심리실태조사((재)시흥시청소년재단, 2023)’에 따르면, 자살 위험군 등 전문 상담이 필요한 고위기 청소년 사례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보고되고 있다.
이러한 위기 및 위기 가능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센터에서는 청소년 전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청소년 안전망’과 연계해 긴급 지원, 관계기관 대책 회의, 특별지원사업 등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센터는 시흥시 청소년(9세~24세)을 대상으로 권역별 이동상담실(능곡1ㆍ2, 목감, 배곧1ㆍ2, 군자, 연성, 매화, 월곶)을 운영하고 있다. 지리적인 특성으로 인해 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청소년과 보호자를 위해 이동상담실을 활용해 생활권 내에서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청소년 위기 사례에 즉각적으로 개입하고, 2차 피해를 방지하며, 정신적 고통과 행동화를 예방하고 있다. 센터는 청소년전화 1388 운영, 청소년 전문 상담, 예방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도움이 필요하거나 문의 사항이 있으면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318-7100)로 연락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