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17 [16:39]

의정부시,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 참여 예술인.예술단체 모집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17 [16:39]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2024년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에 참여할 의정부 소재 예술인 및 예술단체를 4월 23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

모두 누림 문화예술 사업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여건을 확대 조성하고 지역 예술인의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시가 작년부터 추진했다.

지난해에는 25개의 전문․아마추어 예술인 및 단체가 50회에 걸쳐 시내 곳곳에서 버스킹과 다양한 분야의 찾아가는 공연 등을 진행해 시민과 기관(시설)들로부터 많은 호응과 공감을 얻었다.

올해는 약 30개 팀(60회)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공장소에서 거리공연 및 전시를 진행하는 ‘거리로 나온 예술’과 문화소외기관(시설) 등을 찾아가 공연하는 ‘찾아가는 문화활동’ 2개 분야로 진행한다.

거리로 나온 예술은 거리, 공원, 하천 등 시민들이 모이는 공공장소가 주요 무대다. 선정된 예술인‧단체는 추후 일정과 장소 등이 확정되는 대로 공개된 장소에서 시민들과 만날 예정이다.

찾아가는 문화활동은 공간적 혹은 경제적 이유 등 여건상 제약이 많은 문화 소외 장소(기관, 복지시설 등)를 직접 찾아가 진행하는 공연이다. 사업에 참여할 예술인․단체 모집과 공연을 희망하는 수요기관(시설) 모집을 동시에 진행한다. 수요조사 결과에 따라 희망 시설과 선정된 예술인․단체를 매칭할 계획이다.

공연분야(음악, 무용, 연극, 전통예술, 다원예술 등)와 전시분야(회화, 조각 등)에 참여를 원하는 예술인이면 전문 예술인뿐만 아니라 동아리, 동호회 등 생활 예술인도 지원 가능하다.

사업은 의정부문화재단이 위탁 운영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예술인 및 예술단체는 시와 의정부문화재단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지정된 양식과 증빙자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자료는 심사를 거쳐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결과는 5월 중 발표한다.

김동근 시장은 “공공장소의 소규모 문화행사 활성화와 지역 예술인 활동 지원을 통해 ‘머물고 싶은 문화예술의 도시 의정부’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