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6:41]

평택시 ‘찾아가는 고혈압 당뇨병 예방 교육’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17 [16:41]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2024년 심뇌혈관질환의 선행요인인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운영하여 고혈압 및 당뇨병과 합병증 예방 교육을 실시하여 시민의 건강관리에 한층 더 힘쓰겠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 부담이 큰 주요 사망원인으로서 암에 이어 2, 6위를 차지하고 있고 그 중 심장질환이 2위, 뇌혈관 질환이 6위, 당뇨병 8위, 고혈압성 질환이 9위 등 심뇌혈관질환 관련 4가지가 모두 10위 안에 있다고 조사되었다.

이에 평택보건소에서는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하여 4월 9일과 16일에는 남부노인복지관과 연계하여 노인복지관 이용 대상자에게 혈압·혈당 측정 및 고혈압과 당뇨병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남부노인복지관 「찾아가는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에서는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잘못된 인식을 바로잡기 위한 이론교육 ▶혈압·혈당 등 기초 검사체험 ▶검사 결과에 따른 건강 상담 ▶자기 혈관 숫자 알기 홍보 ▶기초 검사 후 결과이상자는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보건소 건강상담실 및 병·의원에 연계되도록 진행했다.

또한 4월 25일에는 평택 동산교회 내 노인대학 학생을 찾아가 만성질환 예방·관리법, 고혈압·당뇨병 식생활 관리의 필요성 및 식생활 속 관리 방법 등 영양교육도 병행하여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이OO님은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 고혈압과 당뇨병 건강관리 체크 및 교육을 실시해줘서 너무 편하게 건강관리를 할 수 있었고, 혈압 혈당에 대한 질환 상담도 해주셔서 노후 건강관리법도 알게 되어서 너무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등의 유병률이 증가 추세여서 예방 관리가 중요한 만큼 지속적으로 고혈압·당뇨병 예방 교육을 하여 시민의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싶다”라고 전했다.

고혈압·당뇨병 등 만성질환 관리에 대해 관심 있거나 상담, 교육 등 관리 서비스가 필요한 시민은 평택보건소 건강상담실(031-8024-4444)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