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연천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17 [16:42]

연천군 제44회 장애인의 날 기념행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17 [16:42]

 

연천군은 제44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15일 종합복지관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 슬로건을 걸고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이날 기념식은 매년 4월 20일로 지정된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연천군이 후원하고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됐으며, 장애인단체장 및 회원, 복지계 인사 300여 명이 참석했다.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복지발전에 노력한 유공자 연천군수상 김가은(연천군 수어통역센터), 최선혜(연천군 장애인가족지원센터), 군의회의장상 이영순(경기도지체장애인협회연천군지회), 최지후(연천군장애인생활이동지원센터), 국회의원상 위혜린(괜찮아힐링센터), 김정우(연천장애인자립생활센터), 연합회장상 차상미(전곡읍), 한에스더(전곡읍), 김범주(연천읍) 이상 9명에 대해 표창을 수여했으며 다촘운 문화공연이 어우러져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이상녀 연천군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제44회의 장애인의날이 진행되는 긴 시간동안 장애계는 많은 발전을 이룩하였다. 앞으로도 장애인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사회를 구축하기위해 한마음, 한 목소리로 관내 장애인의 목소리를 대표하여 장애인복지 전달체계의 구심점으로 거듭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김덕현 연천군수는 “장애인의 날의 의미를 잘 알고 있으며, 장애인복지와 권익 보호는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제로 더욱 세심하고 따뜻한 관심과 배려로 장애인들의 재활자립과 사회참여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연천군은 지난해 12월 전곡읍 연천장애인회관을 개소, 장애인과 가족, 장애아동의 쾌적한 서비스 이용환경을 마련했으며, 노후화된 장애인거주시설 개선 추진 등 장애인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