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16일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48명을 대상으로 ‘2024년 제1차 동 복지 아카데미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똑똑 도서관의 김승수 관장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바라보는 행복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강연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며, 보살피는 지역복지 공동체 조성을 위해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으로서 더불어 사는 방법을 모색해 보고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 어떠한 역할을 할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했다.
교육에 참여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한 위원은 “복지의 목적이 위험을 관리하고 배제하는 것이 아니라, 위험을 감수하면서도 좋은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가능성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는 내용이 깊이 와 닿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러한 관점을 통해 “지역공동체 회복을 위해서는 위원으로서 어떤 자세를 가져야 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기초, 중급, 심화 단계로 총 5회 차의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다음으로 예정된 2회 차 교육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기능과 역할’이라는 주제로 오는 5월 30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