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의정부1동주민센터(동장 김영리)는 4월 18일 위기이웃 발굴 및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쪽빛 희망프로젝트 캠페인’을 실시했다.
의정부1동 보건복지팀과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5명이 4개 조로 나눠 숙박업소를 비롯한 약국, 부동산 편의점, 미용실 등 주민거점기관을 방문해 복지 사각지대 발굴 홍보 안내문과 홍보물품을 전달했다.
특히, 홍보용 미니배너를 매장 내에 비치해 경제적 어려움이나 사회적 고립 등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견하는 즉시 동 보건복지팀에 신고할 것을 안내했다. 생활업종 종사자에게는 명예사회복지공무원(해피브릿지) 추가모집을 위한 홍보활동도 진행했다.
김영리 동장은 “위기가구를 발굴하기 위해 관심과 노력을 기울여 주신 협의체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들의 어려움을 미리 파악해 적절한 지원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의정부1동은 해피브릿지(명예사회복지공무원)를 연중 상시 모집한다.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정보 제공, 신고, 제보 활동 등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지역사회 구성원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의정부1동 보건복지팀(031-870-700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