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의정부시평생학습원(원장 유상진)에서 오는 4월 22일부터 26일까지 2024-1학기 의정부시민대학“생활정책학부”신입생을 모집한다.
의정부시민대학은“도시의 정책을 시민이 디자인한다”라는 목적 아래 2023년 한 해 동안 걷고 싶은 백석천학과 등 10개 학과 운영을 통해‘쉼이 여유로운 생태하천 백석천’과 같은 도시정책 총 7건을 도출하고 이 중 2건(백석천에서 소풍길로 떠나는 가을여행, 의정부형 모두의 돌봄 놀이터)을 시범사업으로 운영하였다.
2024년에는 도시정책의 분야를 세분화하여, 관내 14개 동주민센터와 협업 관계를 맺고, 지역(동 단위)현안을 주제로 시민의 삶터에 대한 개선방향에 대해 함께 토론하는 생활밀착형 리빙랩 과정을 선보일 예정이다.
운영학과는 흥선동의 안전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한‘기분 좋은 변화, 안전한 흥선마을학과’, 신촌로 발전 방향의 주민 의견 수렴을 위한‘걷고 싶은 신촌로 그리기학과’, 의정부1동의 안전한 등굣길 조성 방안 마련을 위한‘의정부1동 안전등굣길 만들기학과’, 녹양동의 특성을 반영한 마을 축제기획을 위한‘녹양동 마을 축제 기획학과’, 송산2동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한 ‘송산2동 지역 상권 살리기학과’, 송산3동의 랜드마크를 찾고 알리기 위한‘꼭 가고 싶은 송산3동 만들기학과’총 6개 학과가 운영된다.
수강신청은 의정부시평생학습원 홈페이지(www.ull.or.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시민대학팀(031-826-994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유상진 평생학습원장은“의정부시민대학에서 운영되는 생활정책학부를 기반으로 각 동과의 협력 및 실질적 생활 정책 도출을 통한 동별 생활권 정책 제안 시스템을 구축하고, 일상의 삶터를 중심으로 함께 문제를 발견하고 변화와 혁신의 실천적 대안을 마련해 가는 시민학습의 장을 위한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