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19일부터 20일까지 1박2일 일정으로 양평학생야영장에서 양평군청소년회 위원 32명을 대상으로 워크숍 및 청소년 예산학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양평군청소년회는 양평군의 청소년들을 대변하는 대표기구로, 양평군 청소년 정책을 만들고 추진해가는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해 청소년 정책의 실효성 제고와 권익증진 도모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이날 워크숍에는 양평군청소년회로 선발된 청소년들이 참여해 관계향상 프로그램, 청소년 예산학교, 임원 선출, 정책 제안을 위한 자체 회의를 갖고 서로 간 유대와 소통의 시간을 보냈다.
워크숍에 참석한 청소년 위원은 “위크숍을 통해 함께 참여한 또래들과 친해지는 시간을 갖게 돼 즐거웠다. 양평군 청소년을 대표한다는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우리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청소년회는 한해 동안 ▲양평군 주민 참여 예산제 정책 제안 ▲경기도 의회 체험 ▲청소년 인식개선 캠페인 ▲정책학교 ▲정책제안 모니터링 ▲정책제안 공모전 ▲정책 마켓 ▲타지역 청소년회와 교류 활동 등에 참여해 지역사회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피력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된다. 청소년 참여활동 및 청소년 상담 관련 문의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775-131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