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 제284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명예의장으로 조근호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 위촉 -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2 [22:53]

- 제284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명예의장으로 조근호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 위촉 -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2 [22:53]

제284회 오산시의회 임시회 1일 명예의장(조근호 오산시지역자율방재단장)위촉

 

오산시의회(의장 성길용)는 지난 22일 본회의장에서 제284회 오산시의회 임시회를 개최하고 조근호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을 명예의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이번 명예의장 위촉은 지난 4월 16일 제10회 국민 안전의 날을 기념하고 조근호 단장의 투철한 봉사정신을 귀감으로 삼고자 하는 차원에서 진행됐다.

 

조근호 단장은 2017년 12월부터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장으로 활동하면서 관내 재난 취약시설에 대한 예찰과 안전시설 점검 및 방역활동을 비롯해 의용소방대, 모범운전자회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오산시를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해오고 있다.

 

이날 명예의장으로 위촉된 조근호 단장은 “오산시 지역자율방재단의 활동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고 있는 오산시의회에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방재단원들과 함께 오산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일이라면 한마음 한뜻으로 더욱 분발해서 활동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오산시의회 성길용 의장은 “우리 일상의 안전을 위협하는 요소가 점차 증가하고 있는 요즘,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자신의 시간을 바쳐가며 헌신적으로 봉사해 주시는 조근호 단장님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오산시의회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을 위한 지역자율방재단의 활동에 적극적인 지원과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오산시의회 명예시장'은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기 위해 시작되었으며 2022년 11월 첫 번째 명예의장 위촉을 시작으로 이번 조근호 단장의 명예의장 위촉으로 11회째를 맞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