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2년 연속 경기도 우수골목상권 조성 지원사업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6:00]

광명시, 2년 연속 경기도 우수골목상권 조성 지원사업 선정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3 [16:00]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상인회가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이하 경상원)에서 공모한 골목상권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며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상인회는 지난 2월 28일 공모한 경상원 골목상권 지원사업 중 우수골목상권 조성 지원사업 대상자로 선정되었다. 지난해 크로버옷사랑 공동체가 대상자로 선정된 데 이어 광명시에서 2년 연속으로 해당 사업을 추진하게 되었다.


광명사거리 먹자골목상인회는 이번 공모에서 ▲상권컨설팅을 통한 PB상품 개발 ▲스마트 기반 조성을 위한 디지털 광고 및 안내 키오스크 설치 ▲상권 홍보 캐릭터와 BI, CI 개발 및 지적재산권 등록 ▲키즈페스티벌 ▲지역 시민사회 단체 협업사업인 먹거리 콘테스트, 버스킹, 탄소중립을 위한 어린이 기후위기 대응 그리기대회 등 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콘텐츠를 사업계획에 담았다.


이번 공모사업 대상자 선정에는 광명시 소상공인 청년지원단의 역할이 매우 컸다. 공모를 준비한 청년지원단 광명권역 책임자는 “공모에 선정되기까지 합심하여 자료를 만들고 다듬으며 최선의 노력을 다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 상인회 분들이 웃을 수 있어서 뿌듯하다”고 전했다. 광명시 소상공인 청년지원단은 광명, 철산, 하안, 소하 권역별로 구성되어 각종 서류에서 상담, SNS 홍보까지 사업 전반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경상원은 2019년도부터 골목상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광명시는 자영업지원센터가 설립된 2020년도부터 해당 사업 공모에 참여하며 골목상권 상인회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광명시는 올해 경상원 골목상권 지원사업에서 우수골목상권 조성 지원사업 외에도 골목상권 신규 조직화 사업에 소하1동 상업지구 상가번영회와 롯데캐슬상인회 2개소가 선정되었으며 성장사업에도 13개 상인회가 참여하여 선정을 기다리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