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3 [16:09]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 성황리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3 [16:09]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19일 평생교육의 미래를 점검하고, 분야별 전문가 의견을 통한 재단설립의 필요성과 향후 평생교육 방향 설정을 위한 ‘2024년 평택시 평생교육 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평생학습센터 남부교육장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평생교육 정책에 관심있는 시민, 강사를 비롯해 인근 시‧군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해 평택시에 맞는 평생교육 정책과 평생교육진흥재단 설립을 공유하고 앞으로의 비전 방향을 논의했다.

이번 포럼에서는 「평택! 평생교육진흥재단을 통해 새로운 평생학습을 바라보다」라는 주제로 평생교육과 창의체험, 영어교육과의 통합 가능성을 찾고 재단 설립을 통해 교육 분야의 활성화를 위한 평생교육진흥재단 역할 등 다양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강대중 서울대 교수와 곽형모 한국교육개혁전략포럼 운영위원의 주제발표가 있었다. 이어진 패널토론에서는 이창식 한서대학교 교수를 좌장으로 김호선 고양시청 전문위원, 박현규 평생학습창작소장, 이명희 평택시 시정협치팀 주무관, 박근양 세계시민센터장 등이 참여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평생교육진흥재단 설립을 통해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상호의존 가치확산을 통해 평생교육 재단의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