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성시 청소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확산 노력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23 [16:09]

안성시 청소년 대상으로 주민참여예산제 확산 노력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23 [16:09]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0일, (사)한국청소년 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예산학교’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에서는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한 시민 인지도를 높이고, 시민들이 실직적으로 제도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찾아가는 예산학교 및 제안학교’를 운영중으로, 청소년 및 청년, 농업인, 예술인 등 각계각층의 다양한 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추진한다.

특히,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올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사항으로, 시에서는 예산편성 등 과정 내에 청소년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자 교육 참여단체 모집 시 청소년 단체를 우선적으로 교육 대상으로 선정했다.

이날, (사)한국청소년 복지문화원 안성지부 미래위원회를 대상으로 한 ‘찾아가는 예산학교’는 청소년들이 주민참여예산제도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이론 수업을 진행하고, 청소년의 시각에서 바라본 시정에 대해 논의 및 제안을 들어보는 알찬 시간으로 이어졌다.

시 관계자는 “올해 처음으로 청소년 대상 주민참여예산제도 교육을 실시하였는데, 기대 이상으로 청소년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가 높았고, 성인 못지않게 적극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표출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미래의 주역인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교육을 확대 추진하여, 지금까지 어른들의 시각에서는 보지 못했던 부분과 청소년들이 진정 필요로 하는 사안들에 대해 직접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