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곳간 배분사업 1인가구 「김치 지원」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4/24 [16:18]

포천시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희망곳간 배분사업 1인가구 「김치 지원」 사업 추진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4/24 [16:18]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공위원장 김정회, 민간위원장 김순임)는 지난 23일 희망곳간 배분사업 1인 가구 「김치 지원」 사업을 추진했다.

사회복지 공동모금회에서 지원하는 이번 1인 가구 「김치 지원」 사업은 작년부터 포천시 희망곳간 배분사업으로 추진되는 사업 중 하나로, 이날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중장년 1인 가구 위주로 사업 대상자 60가구를 선별한 뒤 경기행복마을관리소 신읍동 센터와 협력해 사업을 진행했다.

김치를 전달받은 한 가구는 “요즘 물가가 많이 올라 걱정이 많았다. 몸이 불편한 상태에서 혼자 있어 식사를 준비하기 어려웠는데, 필요한 시기에 김치를 받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김순임 민간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도움이 필요한 대상 가구에 김치를 전달하게 돼 기쁘다. 포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발굴하고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정회 포천동장은 “이웃을 위한 나눔을 펼쳐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신읍동 행복마을관리소 분들께 감사드린다. 포천동 행정복지센터 또한 앞으로도 1인 가구 등 지역사회에서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관심을 가지고 행정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