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영환)에서는 안성시 청소년을 대표하여 청소년 정책을 직접 모니터링하고 제언하는 안성시 청소년참여위원회의 위촉식을 지난 4월 20일(토) 안성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가졌다고 밝혔다.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 기본법 제5조의2 제4항에 따라 지자체마다 구성하게 되어있는 것으로 청소년들이 직접 지자체의 청소년정책과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한다. 청소년 시책의 실효성 제고 및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2022년부터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위탁 운영 중인 청소년 자치 기구이다.
2024년 안성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연임위원 3명과 신규위원 16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공개모집과 면접을 통해 선발되었다. 선발된 19명의 위원은 매월 정기회의와 안성시의 청소년 정책 등을 모니터링 하며, 지역 청소년의 의견을 대변하고 제안하는 활동 등을 가질 예정이다.
김영환 센터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역 청소년정책에 관심을 갖는 청소년들이 있어 우리의 미래가 밝다고 생각한다. 청소년의 권리증진을 위해 적극적으로 목소리를 내주길 바란다.”며 강조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an1318.or.kr) 및 인스타그램(@youth.1388)또는 페이스북(anseong1388) 전화(☎031-676-1318)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