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산하 (재)고양문화재단 고양어린이박물관이 어린이날을 맞이해 「2024년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 : 어울림 놀이터」를 개최한다.
5월 4일(토)부터 5일(일)까지 양일간 펼쳐지는 이번 축제는 고양 어린이박물관 실내 및 야외광장을 활용해 다촘운 체험·공연이 운영된다. 어린이날 축제 야외체험 프로그램은 별도의 사전 예약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축제는 ‘어울림 놀이터’를 주제로, 어린이 뿐만 아니라 부모 및 조부모가 함께 어울러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들썩들썩 놀자 페스티벌은 ▲모두 함께 다양한 재료를 탐색해 놀이해보는‘어울림 놀이터" ▲들썩들썩 신바람 나는 공연과 이벤트가 펼쳐지는‘신바람 놀이터" ▲다양한 메이커 체험교육을 경험할 수 있는‘생각을 펼쳐봐 놀이터" ▲야외 잔디에서 가족들과 자유로운 피크닉을 즐길 수 있는‘피크닉 놀이터" 등 크게 네 개의 존으로 구성된다. 특히 ▲어울림 놀이터 존은 오감을 자극하는 다양한 소재를 탐색하고 조립하고 해체하며 맘껏 뛰어놀 수 있는 총 9가지의 놀이 체험 공간이 있다.
또한 다촘운 메이킹 활동이 펼쳐지는 ▲우당탕 놀이터 존에서는 빛, 소리, 동력을 주제로 한 총 7종의 체험(무료)이 양일간 진행된다. 이 밖에도 협력 프로그램으로 고양소방서 ‘고GO랜드!’, 고양경찰서(5. 4.), 고양시 도서관센터(5. 5.), 중부대학교 등 여러 기관이 협력하며 약 11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빛을 주제로 진행되는 어린이날 축제 특별 교육 프로그램 3종은 공식 누리집에서 신청 가능하다.
고양어린이박물관은 “이번 어린이날 축제를 통해서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린이 가족 모두 함께 행복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먹거리,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 개최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축제 프로그램 내용은 고양어린이박물관 공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고양어린이박물관(☎031-839-0300)으로 전화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