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신현행복건강센터에서는 신현동 일대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지난 16일부터 ‘백세 건강 스쿨’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에 운영된다. 1교시에는 백세 체조를, 2교시에는 어르신을 위한 방과 후 교실을 진행한다.
1교시에 진행되는 백세 체조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50세 이상의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신체활동이다. 2교시 어르신 방과 후 교실은 시흥시보건소 놀이활동가와 협업해 진행되며 어르신의 마음과 신체 건강을 증진하는 놀이 프로그램이다.
이외에도 신현행복건강센터는 신현동 일대 경로당과 함께 시민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혈압, 당뇨, 체지방 측정 및 금연 등록, 상담, 치매인지 선별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요가동아리, 새우개 민요ㆍ장구 동아리, 행복 줌바 골드 등의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백세 건강 스쿨’에 참여한 한 시민은 “요가나 줌바댄스는 노인에게 힘든 운동일 수 있는데 백세 체조 프로그램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운동을 찾을 수 있어서 좋았고, 마음 건강 활동도 무척 흥미로웠다”라고 만족해 했다. 시흥시보건소 관계자는 “더 많은 주민이 신현행복건강센터에서 진행되는 지역 밀착형 건강관리를 통해 맞춤형 건강증진 서비스의 혜택을 누리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