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구리시, 사회적경제 시민강좌 특별강연 개최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26 [16:06]

구리시, 사회적경제 시민강좌 특별강연 개최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26 [16:06]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24일 수택3동 행정복지센터 공연장에서 치매 환자 가족과 구리시민에게 마음의 휴식과 위로를 전하기 위한 ‘2024년 구리시 사회적경제 시민강좌 특별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에는 치매 환자 가족, 마을공동체 및 사회적경제기업 관계자, 구리시민 등 총 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마을공동체·사회적경제 사업설명회, 공정무역 제품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들이 마련됐다.


강의를 진행한 김경일 교수는 현재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며, tvN 방송 <어쩌다 어른>의 진행자로 활동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강사이다. 김 교수는 ‘행복과 회복탄력성을 위한 마음의 지혜’라는 주제로, 수명과 공존의 시간이 모두 길어진 이 시대를 살아가면서 어떻게 행복의 개념을 인식하고 실천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했다.


아울러, 치매 환자를 돌보는 가족 보호자로서 지친 마음과 인간관계에서 받았던 상처를 치유함으로써 공동체성을 회복할 수 있는 강연으로, 많은 이들의 이해와 공감을 이끌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김경일 교수의 특별강연을 통하여 시민 여러분 마음 깊은 곳에 힘듦과 풀리지 않았던 엉킨 실타래를 풀어 나가며 마음의 평화와 지혜를 발견하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적경제 시민강좌를 준비하여 구리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