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파주문화재단 설립 순항, 경기도 설립협의 완료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29 [15:44]

파주시 파주문화재단 설립 순항, 경기도 설립협의 완료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29 [15:44]

 

파주시는 문화예술 정책의 연속성·효율성·창의성을 실현하고 시민들의 문화 활동을 지원할 ‘파주문화재단’ 설립이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고 밝혔다.

파주시는 3월 초 경기연구원의 재단설립 타당성 검토에서 ‘타당성 있음’으로 분석됨에 따라 재단설립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있다.

시는 3월 27일 시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와 4월 11일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지난 19일 경기도 출자·출연기관 운영심의위원회의 ‘설립동의’를 받았다.

5월 임시회에서는 조례제정안, 출연동의안, 1회 추경안을 상정하고, 하반기에 발기인 구성과 총회, 임원 선출, 의회 출연금 확보, 비영리법인 설립 허가 등 행정절차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인구 50만 이상 대도시로 도약한 파주시는 지속적인 인구 유입과 그에 따른 문화 향유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증가해 왔다. 파주문화재단이 설립되면, 전문인력 채용을 통해 연속성과 전문성을 확보하고, 지역 문화 예술인, 단체들과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구축해 시민들의 문화향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행안부 지방출자·출연기관 설립 기준이 강화됐음에도 파주시는 단기간에 경기연구원 타당성 검토를 완료했고, 이번 경기도 2차 설립 협의도 무난히 통과해 문화재단 설립에 탄력을 받고 있다”라며 “남은 행정절차도 면밀히 검토하고 차근차근 준비해 차질 없이 재단을 출범시키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