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파주시 운정2동, 실버경찰대·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생명 지킴이 교육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4/30 [15:37]

파주시 운정2동, 실버경찰대·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생명 지킴이 교육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4/30 [15:37]

 

파주시 운정2동은 지난 26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실버경찰대 및 노인일자리 참여자 등 70여 명을 대상으로 어르신 생명 지킴이 (자살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예방과 사업지원팀 추진 사업의 일환으로 자살 위험 신호를 인지해 고위험군을 발굴하고 전문 서비스에 연계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자살 위험에 처한 주변인의 신호를 인식하여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 전문가 등에 연계해 주는 사람인 ‘생명 지킴이’ 양성을 통해 생명 존중 기반 시설 구축을 목표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노년기에 흔히 겪는 어려움을 구체적인 예시로 공유함으로써 우울증에 대한 증상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며, 예방법도 공유한다. 또 자살 생각을 직접적으로 묻고, 판단하지 않고 경청하는 태도를 교육함으로써 자살 고위험군을 선별할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을 알려준다.

한경준 운정2동장은 “자살은 심각한 사회 문제이며 유가족 및 주변인들에게도 사고 후유 장애로 남을 수 있다”라며 “생명 지킴이를 양성하고 기반 시설을 구축해 생명 존중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주변에 자살을 생각하거나 도움이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24시간 자살예방 상담전화 109, 정신건강복지센터 등을 통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파주시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