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교육재단은 지난 4월 24일, 25일 양일간 하남시 초‧중학교 학부모 29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부모 교육 ‘쉿! 시크릿 입시 컨설팅’ 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감일공공복합청사, 미사도서관에서 2일에 걸쳐 지역별로 진행하여 관내 학부모들이 지역에 상관없이 쉽게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였다.
채널 A ‘티처스’ 프로그램 출연, 전국적으로 100여개 이상 중·고등학교에서 강연 및 컨설팅 등 진학상담 전문가로 활동하는 김준호 강사를 초빙하여 빠르게 변화하는 교육제도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마련됐으며, 고교학점제, 고등학교 유형별 분석, 하남시 맞춤형 입시컨설팅 등 관내 학부모들이 그동안 궁금해하던 고교학점제 대비방법과 입시전략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금번 교육에는 학부모 290명 이상이 사전 신청하는 등 진로·진학과 자녀 교육에 대한 하남시 학부모들의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으며, 참가한 학부모들은 “좋은 강의 감사드립니다. 학부모교육 2차, 3차 열어주세요. 심화과정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교육프로그램과 특강 진행 부탁드립니다. 2시간은 너무 짧아요. 대상별 강의 부탁합니다.”라며 높은 만족도와 기대감을 전했다.
하남교육재단은 하남시 중·고등학생 대상 캠퍼스투어와 현장형 인재양성을 위한 기업체험, 진학컨설팅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 하남시 진로‧진학 통합플랫폼 꿈노트(http://www.hdream.or.kr)를 오픈하여 대학교 정보, 직업, 진로 등의 정보와 개인별 진로‧진학검사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이현재 하남교육재단 이사장은 “하남교육재단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서 하남의 학생들이 꿈을 높고, 크고, 넓게 키울 수 있도록 더욱 사업을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약속했다. 한편, 교육재단에서는 위례지역 학부모를 위해 5월 8일 위례도서관에서 ‘찾아가는 학부모교육 위례편’을 진행할 예정이며, 하남교육재단 홈페이지(https://www.hedu.or.kr)에서 신청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