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산시, 제2차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교육·문화 등 다방면 논의

핫타임뉴스 | 기사입력 2024/05/01 [14:08]

안산시, 제2차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교육·문화 등 다방면 논의

핫타임뉴스 | 입력 : 2024/05/01 [14:08]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달 30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 제2차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안산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 관련 각 분야의 전문가인 위촉 위원 15명과 당연직 위원 5명으로 구성해 청년정책 추진사업의 조정·협력 및 기본계획 수립·변경 및 평가 등을 수행하고 있다.

지난 0월 1차 회의에 이어 이번 회의는 ▲2024년 청년정책 주요사업 변경사항 ▲2024년 1분기 청년정책 추진사항 ▲2024년 2분기 청년정책 추진계획 등을 보고하고 청년들이 직면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회의에서는 청년 고용, 교육, 문화, 창업 지원 등 청년들의 관심사에 대해 폭넓게 논의됐다. 특히, 청년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꿈과 재능을 실현할 수 있는 기회 제공의 중요성이 강조됐다.

이를 위해 시는 올해 2분기 ▲경기청년 역량강화 기회 지원(청년구직자 응시료·수강료 지원) ▲제2기 안산시 온라인 청년패널 구성 ▲2024년 청년정책토론회 개최 ▲청년창업 경진대회 등을 통해 청년들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정책 참여를 확대하는 등 청년 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과 구체적인 방안를 지속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다.

안세환 공동위원장은 “청년들의 다양한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하기 위한 소중한 자리였다”며 “청년들이 꿈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할 수 있는 보다 다양한 정책을 제안하겠다”고 말했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청년이 더 나은 미래를 향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영역에서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를 고려한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지난달 25일부터 5월 8일까지 청년들에게 정책 결정 과정에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한 안산시 온라인 청년패널 제2기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안산시청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