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안양시 ‘일년대출’ 체험수기 공모전 ‘일년의 기록’ 우수작 시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3 [15:28]

안양시 ‘일년대출’ 체험수기 공모전 ‘일년의 기록’ 우수작 시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3 [15:28]

 

안양시는 지난 2일 ‘일년대출’ 체험수기 공모전 우수작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일년대출’은 평촌도서관 재건축 기간에 시민들의 지속적인 독서 생활을 지원하고자 운영한 장기대출 서비스다. 1인당 50권, 가족회원은 최대 200권의 책을 1년간 여유 있게 빌려볼 수 있었다. 시는 서비스 운영 1년이 경과한 지난 3월 체험수기 공모전 ‘일년의 기록’을 진행한 바 있다.

공모전을 통해 접수된 수기 중 전문가 심사를 거쳐 자신만의 독서 경험이 잘 표현된 10명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일반부문에서는 ‘가족의 추억을 더해준 일년의 책 친구들’이 최우수상을 받았고, 그 외 우수상 3명과 장려상 4명 등 8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청소년부문에서는 최우수상 ‘일년의 기쁨’과 우수 1명 등 2명이 수상의 기쁨을 안았다.

수상 작품은 안양시립도서관 홈페이지(lib.anyang.go.kr)에서 읽어볼 수 있고, 추후 안양시 도서관 글 모음집에 수록될 예정이다.

이날 시상식에 참석한 한 수상자는 “일년대출 서비스는 가족 간에 독서 취향과 관심사를 공유하고 대화를 나누는 계기가 되었다”며 “가족 독서 경험을 바탕으로 공모전에 응모한 작품이 수상까지 이어져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도서관 관계자는 “일년대출 서비스와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도서 프로그램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