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명시가족센터와 광명마을냉장고 텃밭작물 지원 협약 맺어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5:15]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광명시가족센터와 광명마을냉장고 텃밭작물 지원 협약 맺어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9 [15:15]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일 광명시가족센터와 광명마을냉장고 텃밭 작물 지원 협약을 맺었다.


광명시가족센터는 1인가구의 정서적 돌봄 역량 강화와 사회적 관계망 형성을 위한 ‘I.팜.U’ 1인가구 힐링 치유농장을 운영하고 있다. 이 사업은 재배 작물의 정기나눔을 통해 1인가구의 주체적 지역 나눔 활동 참여에 기여하고 있다.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군채 동 대표 위원장은 “소외된 이웃과 광명마을냉장고에 관심 가져주신 시 관계자께 감사드린다”며 “광명시 지역사회에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후원 물품과 더불어 따뜻한 마음까지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남은정 광명시가족센터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1인가구의 사회적 참여와 나눔의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1인가구 대상자들인 사회구성원으로서 활발하게 나눔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광명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권역별 마을냉장고를 살피며 물품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정서적 취약계층의 일상회복과 심리 정서, 사회성, 관계 향상을 위한 동 특성화 사업 ‘괜찮아 괜찮아!’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고, 보살피는 데 앞장서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