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남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운동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5:22]

남양주시, 심뇌혈관질환 예방 운동 프로그램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9 [15:22]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이하 교육센터)는 시민을 대상으로 체력 증진, 심뇌혈관질환 예방 및 관리를 위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정규 운동반은 대상자의 건강 체력 증진 및 낙상 예방을 위한 근력, 유연성, 평형성, 심폐지구력 향상을 목적으로 월수반, 화목반 주 2회 총 4개월 프로그램으로 진행 중이다. 5월부터는 1개월 프로그램으로 진행돼 매월 참여가 가능하다.

자율 운동반은 운동 기구를 활용한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본인 스스로 체력을 향상하고, 나아가 건강을 증진하는 운동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운영은 화·목반 오후 2시~4시에 진행되고 있으며, 상시 신청이 가능하다.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한 어르신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근력과 유연성이 늘어 운동의 재미를 느끼게 됐다.”라며 “고혈압과 당뇨병 약을 모두 복용 중인데 운동을 하니 혈압과 당화혈색소 수치가 이전보다 더 좋아졌다.”라고 말했다.

정태식 소장은 “다양한 운동 프로그램을 통해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 환자의 체력 증진과 심뇌혈관질환 합병증 예방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운동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경우,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고혈압·당뇨병 기본교육 이수 후 참여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교육센터(☎031-591-1000)로 문의하면 된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