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상상뭉치 장난감 나라 대여 서비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09 [15:22]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상상뭉치 장난감 나라 대여 서비스 운영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09 [15:22]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 전혜경)은 포천시 관내 영유아 가정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상상뭉치 장난감나라 대여 서비스」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센터는 상상뭉치 장난감나라를 통해 장난감은 물론 백일상, 돌상, 카시트, 동물 인형, 분장(코스튬) 의상, 성교육 및 양성평등 교육 도서 등 도서, 로봇(AI알파 미니로봇) 등 다양한 물품을 대여하고 있다.

물품 대여 서비스는 포천시 거주자 혹은 포천시 소재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대여 예약은 포천시육아종합센터 회원가입 후 예약(www.pocheonscc.or.kr) 혹은 전화(☎031-536-9632)로 가능하다.

예약한 날짜에 장난감나라에 방문하면 사전에 예약한 물품을 바로 수령할 수 있으며, 차량 수령, 지정 위치 방문 수령, 택배 대여 서비스 등 3가지 방식의 수령 방법을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연회비는 1만 원이며, 다자녀(2자녀 이상), 장애인 가정, 기초생활수급권자 가정, 국가유공자 가정, 한부모 가정, 위탁가정 등은 연회비가 면제된다.

포천시육아종합지원센터 전혜경 센터장은 “이번 상상뭉치 장난감나라 대여서비스가 포천시 관내 영유아 가정과 어린이집의 영유아에게 발달에 적합한 놀잇감을 제공하고 장난감의 재사용을 촉진해 가정의 양육비를 절감하고 질 높은 양육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센터는 ▲어린이집 물품 대여 사업 ▲찾아가는 ‘이동식 놀이교실’ ▲장난감 수리병원 ▲아나바다 장터 ‘장난감의 재탄생’ 등 어린이와 부모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