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경기도, 지적업무 연구과제 및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4:49]

경기도, 지적업무 연구과제 및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 개최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10 [14:49]

 

경기도는 9일 경기도청 북부청사 평화누리홀에서 시군 지적업무 담당공무원, 지적측량수행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도 국토정보업무 혁신 세미나 및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 및 경진대회는 지적업무 담당자들의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지적분야 발전과 지적재조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도모하고자 개최했다. 시군이 제출한 세미나 과제 32건 중 10건,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10건 중 6건이 경기도 사전 심사를 거쳐 우수성을 인정받아 발표됐다.

이날 심사 결과, 국토정보업무 혁신 세미나 부문 최우수 연구과제는 ▲안성시 유병주(시설7) ‘온택트와 공간정보시스템을 활용한 측량성과 일관성 확보방안’, 우수 연구과제는 ▲안산시 단원구 조은선(시설8) ‘측량성과 일원화 도면 시스템 구축 방안’ ▲평택시 곽상호(시설9) ‘공간정보 분석기법을 활용한 소관청중심 지적기준점 관리방안’로 선정됐다.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최우수 ▲고양시 일산서구 이창성(시설6), 송인호(시설7) ‘지적재조사를 통한 공공기관의 토지관리 혁신방안’, 우수로는 ▲양평군 최윤규(시설9) ‘지적재조사 필지별 자동화 통합 이력관리 시스템’ ▲수원시 팔달구 이진원(시설7) ‘수치지역의 세계측지계 좌표변환과 지적재조사 사업의 효율적 연계’가 선정됐다.

이번 세미나 및 경진대회에서 선정된 최우수 연구과제는 올해 10월 국토교통부에서 개최하는 지적세미나 및 지적재조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 경기도 대표로 출품된다.

고중국 경기도 토지정보과장은 “이번 세미나는 도민들에게 보다 나은 지적관련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지적업무의 발전을 위한 자리”라며 “앞으로도 다양하고 획기적인 우수정책을 발굴하여 질 높은 토지행정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