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타임뉴스

2024년 평택시 도서관 건립포럼 개최 국민디자인단과 함께하는 미래를 위한 도서관 시민이 꿈꾸는 도서관을 만든다

노영찬 대표기자 | 기사입력 2024/05/10 [14:57]

2024년 평택시 도서관 건립포럼 개최 국민디자인단과 함께하는 미래를 위한 도서관 시민이 꿈꾸는 도서관을 만든다

노영찬 대표기자 | 입력 : 2024/05/10 [14:57]

 

평택시(시장 정장선) 배다리도서관이 9일에 ‘2024년 평택시 도서관 건립포럼’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포럼에는 시민, 평택시도서관 운영위원 및 건립분과위원인 ‘국민디자인단’을 비롯해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이병진, 김현정 국회의원 당선인, 시의원 등 80여 명이 참석했으며, ‘국민디자인단과 함께하는 미래를 위한 도서관’을 주제로 도서관 건립에 대한 주제 발표와 열띤 토론이 이어졌다.


주제 발표로는 고재민 수원대학교 건축학과 부교수의 <삶이 소통하는 Life-rary> 미래도서관 공간 트렌드에 대한 발표가 있었으며, 허보현 시민위원이 ‘모두를 위한 도서관’을 비전으로 5개 관이 건립 중인 평택시 도서관에 목소리를 더했다. 마지막으로 <어떤 도서관을 만들 것인가>를 주제로 유현미 배다리도서관장이 평택시 도서관의 비전과 목표를 발표했다.


건립포럼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택시에 다양한 컨셉을 가진 다섯 곳의 도서관이 생긴다니 너무 설렌다. 특히, 시민의 의견이 설계 단계부터 논의되고 반영될 수 있다는 점이 특별한 도서관, 새로운 랜드마크가 될 시작점이라 생각한다”라고 전했다.


이날 상영된 평택시 도서관 건립 홍보영상은 ‘평택시도서관TV’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다.
노영찬 대표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경기뉴스 기사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