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오남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기전)는 엄지영 문화예술분과장을 주축으로 노래‘오남호수공원’과 캐릭터 ‘오남이’를 제작했다.
음원발매 예정인 노래‘오남호수공원’(작사·작곡 엄지영/ 편곡 김대진, 김진섭/ 믹싱」코딩 박상철/ 노래 김서연)은 오남에서 자란 20대~50대 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곡으로 오남호수공원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애정을 담아냈다.
또한,‘오남호수공원’과 같이 탄생한 캐릭터 ‘오남이’는 지역의 자연과 인공적 요소 특성을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오남이의 귀는 오남읍에서 보이는 천마산과 철마산을 상징하고, 배와 두 뺨은 남양주시 8경 중 6경인 오남호수공원을 상징한다. 머리는 천연기념물인 양지리 향나무를 표현해 오남읍을 대표하는 캐릭터를 만들었다.
엄지영 문화예술분과장은 “주민들에게 노래와 캐릭터를 공유하여 지역에 대한 자긍심과 애향심을 유발하고, 지역민의 일체감을 형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기전 주민자치위원장은 “창작물을 주민자치위원회에 무상으로 사용하게 해주신 엄지영 분과장께 감사드리며, 오는 6월 8일에 개최하는 ‘2024 오남호수공원 축제’ 홍보에 노래와 캐릭터가 잘 활용되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핫타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경기뉴스 기사보기
많이 본 기사
|